메소포타미아 문명에 대해 알아보자
Mesopotamia (Ancient Greek: Μεσοποταμία Mesopotamíā; Arabic: بِلَاد ٱلرَّافِدَيْن Bilād ar-Rāfidayn; Classical Syriac: ܐܪܡ ܢܗܪ̈ܝܢ, Ārām-Nahrīn or ܒܝܬ ܢܗܪ̈ܝܢ, Bēṯ Nahrīn)[1] is a historical region of Western Asia situated within the Tigris–Euphrates river system, in the northern part of the Fertile Crescent.메소포타미아는 현대 이라크를 점령하고 있습니다.역사적 지역으로는 페르시아만과 터키 남동부, 이란 서부와 시리아 북동부, 쿠웨이트 북부 지역도 포함됩니다.[2][3][4][5]
수메르족과 아카디아족(아시리아인과 바빌로니아인 포함)c.은 메소포타미아가 아차메니드 제국에 의해 정복된 기원전 539년 바빌로니아 멸망 때까지의 역사를 지배했습니다.기원전 332년 알렉산더 대왕에게 떨어졌고, 그가 죽은 후 그리스 셀레우시드 제국의 일부가 되었습니다.이후 아라만족은 메소포타미아(c.기원전 900년~기원전 270년)의 주요 지역을 지배했습니다.[6][7]
기원전 150년경 메소포타미아는 파르티아 제국의 지배하에 있었습니다.메소포타미아는 로마인과 파르티아인 사이의 전쟁터가 되었고, 메소포타미아의 서쪽 지역은 로마의 속주하에 들어갔습니다.서기 226년, 메소포타미아의 동쪽 지역은 사사니드 페르시안에게 함락되었습니다.로마(AD 395년부터 빈잔틴)와 사사니드 제국 사이의 메소포타미아의 분단은 7세기 이슬람이 사사니아 제국의 페르시아를 정복하고, 이슬람이 비잔틴에서 레반트를 정복할 때까지 계속되었습니다.주로 신아시리아와 기독교 토착 메소포타미아 주들이 기원전 1세기에서 서기 3세기 사이에 존재했는데, 여기에는 아디아베네, 오스로네, 하트라 등이 포함됩니다.
메소포타미아는 기원전 1만년경부터 신석기 혁명이 가장 일찍 전개된 곳입니다.그것은 "바퀴의 발명, 최초의 곡물 작물의 심기, 초서체, 수학, 천문학, 농업의 발달 등 인류 역사상 가장 중요한 발전 중 일부를 촉진했다"고 확인되었습니다.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초기의 문명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8]
어원
지역 토포타미아(//English">ˌmɛsəpətetemimi//, 고대 그리스어: μεπαα μαα '강 사이의 땅'; 아랍어: بِللددددد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 bilBilaud arfidayn.

아니면 ٱلنَّهْرَيْن Bayn an-Nahrayn, 페르시아:میانرودان miyân rudân, 시리아어 بَيْن:ܒܝܬܢܗܪ̈ܝܢ 베스 Nahrain"(땅)사이의(2)rivers")날부터 고대 그리스의 근원적인 단어 μέσος(mesos, 'middle의)과ποταμός(potamos, 모두의)[9]과 번역에 '(땅)사이에 강의 가능성이 어의 차용어의 오래 된 아람의 임기와 아람의 용어입니다.i아카디안 버릿나림의 수표일 가능성이 높입니다.그리스 셉투아긴트(c.기원전 250년) 전체에 걸쳐 히브리어와 아라마어 등가 나하라임을 번역하는 데 쓰인입니다.훨씬 더 일찍 그리스어로 메소포타미아라는 이름을 사용한 것은 AD 2세기 후반에 쓰여졌지만 구체적으로 알렉산더 대왕 시대의 출처를 언급한 알렉산더의 아나바시스로부터 명백합니다.아나바시스에서 메소포타미아는 시리아 북부의 유프라테스 동쪽 땅을 지정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아람 나흐룬(Classical Syriac: :ܐܡ ܡܗܡ̈)))[10]이라는 용어는 성경의 구약성경에서 '(두 강 사이의 아람)'을 묘사하기 위해 여러 번 사용되었습니다.[11][12][13][14][15]
악카디안 용어인 비리툼/버릿나림은 비슷한 지리적 개념에 해당했습니다.[16]이후 메소포타미아라는 용어는 유프라테스 강과 티그리스 강 사이의 모든 땅에 더 일반적으로 적용되어 시리아의 일부뿐만 아니라 이라크의 거의 모든 지역과 터키 남동부 지역을 통합하였습니다.[17]유프라테스 산맥의 서쪽과 자그로스 산맥의 서쪽 지역에 인접한 스텝들도 메소포타미아라는 더 넓은 용어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18][19][20]
일반적으로 북부 메소포타미아와 남부 메소포타미아 또는 하부 메소포타미아 사이에 더 많은 구분이 이루어집니다.[5]자지라라고도 알려진 어퍼 메소포타미아는 유프라테스 산맥과 티그리스 산맥 사이의 지역입니다.[18]로어 메소포타미아는 바그다드에서 페르시아 만에 이르는 지역으로 쿠웨이트와 이란 서부의 일부를 포함합니다.[5]
현대의 학문적 용법에서 메소포타미아라는 용어는 또한 종종 연대기적 함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보통 무슬림이 정복할 때까지 이 지역을 지정하는데, 시리아, 자지라, 이라크와 같은 이름들이 그 날짜 이후 이 지역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17][21]이러한 후기 완곡한[필요한 해명] 표현은 19세기 서구의 다양한 침탈 가운데 이 지역에 기인된 유러틱한 용어라는 주장이 제기되어 왔습니다.[21][22]
지리
메소포타미아는 유프라테스 강과 티그리스 강 사이의 땅을 아우르고 있는데, 두 강 모두 타우러스 산맥에 그들의 우두머리가 있다.두 강 모두 수많은 지류가 공급하고 있으며, 강 시스템 전체가 광활한 산악 지대를 배수하고 있다.메소포타미아의 육로 노선은 대개 유프라테스 강을 따라간다. 왜냐하면 티그리스 산맥의 둑은 자주 가파르고 어렵기 때문이다.이 지역의 기후는 반건조류로 북쪽에 광활한 사막이 펼쳐져 있으며, 남쪽에 있는 습지, 석궁, 갯벌, 갈대둑이 있는 1만5천 평방 킬로미터(5,800 평방미터)에 이른다.극남쪽에서는 유프라테스와 티그리스족이 연합하여 페르시아만으로 텅 비게 된다.
건조 환경은 비에너지로 인한 에너지(EROEI)의 잉여 에너지를 얻으려면 농업 관개가 필수적인 북부 지역부터 남부까지 다양하다.이 관개는 높은 수상의 도움을 받고 북부 자그로스 산맥의 높은 봉우리들과 아르메니아 고원으로부터 내린 눈을 녹임으로써 그 지역에 이름을 주는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의 원천이다.관개의 유용성은 운하의 건설과 유지를 위해 충분한 노동력을 동원할 수 있는 능력에 달려 있으며, 이는 초기부터 도시 정착과 정치적 권위의 중앙집권적 시스템의 개발을 도왔다.
이 지역 전역의 농업은 유목민 목회주의로 보충되었는데, 유목민 유목민들은 건조한 여름철에 강 목초지에서 양과 염소(나중의 낙타)를 잡아다가, 습한 겨울에는 사막 가장자리에 있는 계절 방목지로 내보냈다.이 지역은 일반적으로 석재, 귀금속, 목재가 부족하여 역사적으로 농산물의 원거리 무역에 의존하여 외지로부터 이들 품목을 확보하였다.이 지역 남쪽의 습지에는 선사시대부터 복잡한 수인성 어업문화가 존재해 문화혼합을 더했다.
문화 시스템의 주기적인 붕괴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일어났다.노동에 대한 수요는 때때로 생태학적 운반능력의 한계를 밀어내는 인구 증가로 이어졌고, 만약 기후 불안정이 뒤따른다면 중앙정부가 붕괴되고 인구가 감소할 수 있다.대안적으로, 한계 언덕 부족이나 유목 목회자들의 침략에 대한 군사적 취약성은 무역 붕괴와 관개 시스템의 소홀로 이어졌다.마찬가지로, 도시 국가들 사이의 구심적인 경향은 전체 지역에 대한 중심적인 권위가 부과될 때, 덧없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했고, 지역주의는 부족 또는 더 작은 지역 단위로 권력을 분산시켰다.-23">[23]이라크의 이러한 경향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
역사

구데아 동상 18개 중 하나, 기원전 2090년경 통치자
주요 기사:메소포타미아의 역사
추가 정보:이라크의 역사, 중동의 역사, 고대 근동의 연대기
고대 근동의 선사시대는 후기 구석기 시대부터 시작됩니다.그곳에서 글쓰기는 우륵 4세 시대(c.BC 4천년)에 그림문자로 등장하였고, 실제 역사적 사건들과 하층 메소포타미아의 고대사에 대한 문서화된 기록은 기원전 3천년 중반부터 초기 왕조의 왕들에 대한 규방형 기록으로 시작되었습니다.이 모든 역사는 기원전 6세기 말에 아차메니드 제국의 도착이나 서기 7세기 후반에 이슬람 정복과 칼리프하테의 성립으로 끝나는데, 이때부터 이 지역은 이라크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이 시기의 긴 기간 동안 메소포타미아는 세계에서 가장 고도로 발달하고 사회적으로 복잡한 국가들 중 일부를 수용했습니다.
이 지역은 고대 이집트의 나일 계곡, 인도 아대륙의 인더스 계곡 문명, 고대 중국의 황하와 함께 글쓰기가 발명된 4대 강 문명 중 하나였습니다.메소포타미아는 우륵, 니푸르, 니네베, 아수르, 바빌론 등 역사적으로 중요한 도시들을 비롯해 에리두 시, 악카디아 왕국, 우르 제3왕조, 각종 아시리아 제국 등 주요 영토주들을 수용했습니다.메소포타미아의 중요한 역사적 지도자로는 우르남무(우르의 왕), 악카드의 사르곤(아카디아 제국을 세운 자), 함무라비(구 바빌로니아 주를 세운 자), 아슈르 우발리트 1세(Ashur-ubalit I), 티글라트-필레세르 1세(Assyriian Ema) 등이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독일의 한 고대 묘지에서 발견된 8,000년 된 초기 농부들의 유해에서 DNA를 분석했습니다.그들은 유전적 서명을 현대 인구의 것과 비교했고 오늘날의 터키와 이라크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DNA와 유사성을 발견했습니다.[24]
주기화


- 사전 및 원시
- ">신석기 전 신석기 시대 ">A(기원전 10,000–8700년)
- ">신석기 이전 신석기 ">시대 B(8700–6800 BC)
- 자모 (기원전 7500–5000년)
- 하스나(기원전 6000~기원전?), 사마라(기원전 5700~4900기), 할라프 문화(기원전 6000~5300기) 문화
- 우바이드 시대(기원전 6500~4000년)
- 우륵 시대(기원전 4000~3100년)
- 젬데트 나스르 시대(BC 약 3100–2900)-25">[25]
- 초기 청동기 시대
- )">초기 왕조 시대(BC 약 2900–2350)
- 아카드 제국(기원전 약 2350–2100년)
- 우르 제3왕조 (기원전 2112–2004)
- )">초기 아시리아 왕국 (BC 24~18세기)
- 중청동기시대
- ">이신라사 시대(BC 19~18세기)
- 제1차 바빌로니아 왕조(BC 18~17세기)
- 미노안 분화(c.기원전 1620년)
- 후기 청동기 시대
- 구 아시리아 시대(BC 16~11세기)
- 아시리아 중기(c.BC 1365–1076년)
- 바빌론의 카시테스 (c.기원전 1595년–1155년)
- 후기 청동기 시대 붕괴(BC 12~11세기)
- 철기 시대
- ">시로히타이트 주(BC 11~7세기)
- ">네오아시리아 제국(BC 10~7세기)
- ">네오바빌론 제국(BC 7~6세기)
- 고전고대
- 페르시아 바빌로니아, 아케메니드 아시리아(기원전 6세기~4세기)
- 셀레우시드 메소포타미아(기원전 4세기 ~ 3세기)
- 파르티아 바빌로니아(기원전 3세기 ~ AD 3세기)
- 오스루네 (기원전 2세기 ~ AD 3세기)
- 아디아베네 (AD 1~2세기)
- 하트라 (AD 1~2세기)
- )">로마 메소포타미아(AD2~7세기), )">로마 아시리아(AD2세기)
- 후기 고대
- 팔미레네 제국(AD 3세기)
- %8Drist%C4%81n">아소리스탄(AD3~7세기)
- 유프라텐시스 (AD 4세기 중반에서 AD 7세기 중반)
- 이슬람 정복 (AD 7세기 중반)
언어 및 쓰기

메소포타미아에서 쓰여진 가장 초기 언어는 수메르어였는데, 수메르어는 아글루틴어 고립어였다.수메르어와 함께 초기 메소포타미아어에서도 셈어어가 쓰였다.-26">[26]수바르투안은 -27">[27]">후로우라투안어족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자그로스의 언어로서 개인 이름, 강, 산, 그리고 다양한 공예품에서 증명되고 있다.아크카디안은 아카드 제국과 아시리아 제국 시대에 지배적인 언어가 되었으나, 수메르어는 행정, 종교, 문학, 과학적인 목적으로 존속되었다.">네오바빌론 시대 말까지 다양한 종류의 악카디안이 사용되었다.이미 메소포타미아에서 보편화되었던 옛 아라미어는 그 후 최초의 ">네오아시리아 제국의 공식적인 지방행정 언어가 되었고, 그 후 아케메네스 제국: )">공식강연을 제국 아라미어라고 한다.악카디안은 불용에 빠졌지만, 그것과 수메르 둘 다 몇 세기 동안 여전히 사원에서 사용되었다.마지막 악카디안 텍스트는 AD 1세기 후반부터 시작된다.
메소포타미아의 역사 초기에(BC 4천년 중반 무렵) 수메르어를 위해 쿠네폼이 발명되었다.쐐기풀은 젖은 점토에 흔적을 남기는 데 사용되는 스타일러스의 삼각형 끝부분 때문에 문자 그대로 "웨지 모양"을 의미한다.각 사각형 기호의 표준화된 형태는 픽토그램에서 개발된 것으로 보인다.초기의 문헌(고전 7개)은 우륵에 있는 이난나 여신을 모신 성전 (temple)">EE에서 나온 것으로 굴착기에 의해 템플 C라고 표기된 건물에서 나온 것이다.
초창기 통나무문자체계는 숙달하는데 수년이 걸렸다.따라서, 제한된 수의 개인만이 낙서로 고용되어 그 사용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사르곤의 통치하에서-28">[28] 음절 대본의 광범위한 사용이 채택되고 나서야 메소포타미아 인구의 상당 부분이 문맹이 되었다.방대한 문헌 자료들이 구 바빌로니아 서기관 학교들의 고고학적 맥락에서 복원되었고, 이를 통해 문해력이 전파되었다.
아크카디안은 기원전 3천년과 2천년 무렵의 어느 곳에서 메소포타미아의 구어로서 수메르어를 점차 대체하였으나(정확한 데이트는 논쟁의 문제임) 수메르어는 AD 1세기까지 메소포타미아에서 신성하고 의례적이며 문학적이고 과학적인 언어로 계속 사용되었다.-woods-29">[29]
문학
바빌로니아 제국 시대에 도서관은 마을과 신전에 존재했다.옛 수메르 속담에 "서기의 학문에 뛰어난 자는 새벽과 함께 일어나야 한다"는 말이 있다.남성들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읽고 쓰는 법을 배웠고,-30">[30] 셈족 바빌로니아인들에게 이것은 멸종된 수메르어 언어에 대한 지식과 복잡하고 광범위한 음절들을 포함했다.
바빌로니아 문학의 상당 부분이 수메르어 원문에서 번역되었고, 종교와 법률의 언어는 오랫동안 수메르의 옛 애그루틴 언어였다.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어휘, 문법, 간선 번역 등이 편찬되었으며, 오래된 글에 대한 해설과 모호한 단어나 구절의 설명도 함께 수록되었다.음절의 등장인물이 모두 배열되고 이름이 붙었으며, 정교한 리스트가 작성되었다.
많은 바빌로니아 문학 작품들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연구되고 있다.그 중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는 12권으로 된 길가메쉬 서사시로, 수메르어 원본을 일정한 %AEn-l%C4%93qi-unninni">î-lēqi-unninni에 의해 번역되어 천문학적 원리로 편찬되었다.각 부문에는 길가메쉬의 경력에 대한 단 하나의 모험담이 담겨 있다.일부 스토리가 중심 인물에 인위적으로 붙어 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전체 스토리는 복합적인 제품이다.
과학기술
수학

메소포타미아 수학과 과학은 성소수자(기본 60)의 수 체계를 기반으로 했다.이것이 60분, 24시간, )">360도 원의 원천이다.수메르 달력은 음력 달력의 3주 7일로 루니솔라였다.이러한 형태의 수학은 초기 지도 제작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바빌로니아인들은 또한 몇 가지 모양과 고체의 면적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이론도 가지고 있었다.원주 둘레를 지름의 3배, 면적을 원주 사각형의 12분의 1로 측정하였는데, π을 3으로 고정하면 정확할 것이다.원통형의 부피는 밑면 면적과 높이를 산물로 삼았지만, 원뿔이나 사각 피라미드의 좌굴 부피는 밑면 높이의 절반의 산물로 잘못 잡았다.또한 최근에는 태블릿이 π을 25/8(3.14159~ 대신 3.125)로 사용한 사실도 밝혀졌다.바빌로니아인들은 또한 바빌로니아 마일로도 알려져 있는데, 그것은 약 7 현대 마일(11km)에 해당하는 거리 측정이었다.따라서 거리에 대한 이 측정은 결국 시간을 나타내는 태양의 이동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시간 마일로 변환되었다.-31">[31]
천문학
수메르 시대부터 사원 사제들은 현재의 사건을 행성과 별의 특정 위치와 연관시키려 했다.이것은 아시리아 시대까지 계속되었는데, 이때는 임무 리스트가 행성 위치와의 사건들의 연도로 만들어졌으며, 이때는 현재까지 생존해 있을 때 메소포타미아의 역사를 확립하기 위해 절대적인 연대와의 상대적 관계를 정확하게 연관시킬 수 있게 되었다.
바빌로니아 천문학자들은 수학에 매우 능숙했고 일식과 ">해답을 예측할 수 있었다.학자들은 모든 것이 천문학에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이것들의 대부분은 종교와 징조와 관련이 있다.메소포타미아 천문학자들은 달의 주기에 기초하여 12개월의 달력을 만들었다.그들은 한 해를 여름과 겨울의 두 계절로 나누었다.점성술뿐만 아니라 천문학의 기원은 이때부터 비롯된다.
기원전 8세기와 7세기 동안 바빌로니아 천문학자들은 천문학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개발했다.그들은 초기 우주의 이상적 성질을 다루는 철학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그들의 예측 행성계 내에 내부 논리를 채택하기 시작했다.이것은 천문학과 과학철학에 대한 중요한 공헌이었고,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이 새로운 접근법을 최초의 과학혁명이라고 언급해 왔다.-Brown-32">[32]천문학에 대한 이 새로운 접근법은 채택되었고 그리스와 헬레니즘 천문학에서 더욱 발전되었다.
셀레우시드와 파르티아 시대에 천문학 보고서는 철저히 과학적이었다. 그들의 진보된 지식과 방법이 얼마나 빨리 개발되었는지는 불확실하다.행성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방법에 대한 바빌로니아식 발전은 천문학의 역사에서 주요한 에피소드로 여겨진다.
행성운동의 태양중심 모델을 지지한 것으로 알려진 그리스-바빌론 천문학자는 셀레우치아의 셀레우코스(기원전 190년)뿐이었다.-33">[33]-34">[34]-35">[35]셀레우쿠스는 플루타르크의 저술로 알려져 있다.그는 ">지구가 태양을 중심으로 자전하는 자신의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사모스의 태양중심 이론의 아리스타르쿠스를 지지했다.플루타르크에 따르면 셀레우쿠스는 태양계까지 증명했지만 어떤 주장을 썼는지는 알 수 없다(문 전 대표의 매력으로 조수에 대한 이론을 정확하게 이론화한 것 제외).
바빌로니아 천문학은 그리스어, 고전 인도어, 사사니아어, 비잔틴어, 시리아어, 중세 이슬람어, 중앙아시아어, 서유럽 천문학의 상당부분의 기초가 되었다.-dp1998-36">[36]
약
의학에 관한 가장 오래된 바빌로니아 문헌은 기원전 2천년 상반기의 올드 바빌로니아 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그러나 바빌로니아의 가장 광범위한 의학 문헌은 바빌로니아 왕 아다드 -iddina">아다드-아플라-아이디나(기원전 1069-1046년)-Stol-99-37">[37]의 통치 기간 동안 보르시파의 최고 학자인 -apli">움므누가 쓴 진단서집이다.-38">[38]
바빌로니아인들은 현대 이집트 의학과 함께 진단, 예후, 신체검사, 관장,-39">[39] 처방 등의 개념을 소개했다.또한, 진단 핸드북에서는 치료법과 항생물학의 방법과 진단, 예후 및 치료에서 경험주의, 논리학, 합리성의 활용을 소개했다.본문에는 환자의 신체에 관찰된 증상을 진단 및 예후와 결합하는 데 사용되는 논리적 규칙과 함께 의료 증상 목록과 종종 상세한 경험적 관찰이 수록되어 있다.-40">[40]
환자의 증상과 질병은 붕대, )">크림, )">알약과 같은 치료 수단을 통해 치료되었다.환자가 육체적으로 치유될 수 없다면, 바빌로니아 의사들은 종종 환자를 어떤 저주로부터도 씻어내기 위해 엑소시즘에 의존했다.Esagil-kin-apli의 진단 핸드북은 환자의 증상에 대한 검사와 검사를 통해 환자의 질병, 항진학, 향후의 발전, 환자의 회복 가능성을 판단할 수 있다는 현대적 관점을 포함한 논리적인 일련의 공리와 가정에 기초하였다.-Stol-99-37">[37]
Esagil-kin-apli는 다양한 질병과 질병을 발견했고, 그들의 증상을 진단 핸드북에 기술했다.여기에는 진단 및 예후와 함께 많은 종류의 간질 및 관련 질환에 대한 증상이 포함된다.-41">[41]
기술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은 금속과 구리 작업, 유리와 램프 만들기, 직물 짜기, 홍수 조절, 저수, 관개 등 많은 기술을 발명했다.그들은 또한 세계 최초의 청동기 시대 사회 중 하나였다.그들은 구리, 청동, 금에서 철로 발전했다.궁전은 수백 킬로그램의 매우 비싼 금속들로 장식되었다.또한 구리와 청동, 쇠는 갑옷뿐만 아니라 칼, 단검, 창, )">마이스 등 서로 다른 무기에도 사용되었다.
최근의 가설에 따르면, ">아치메데스의 나사는 기원전 7세기 바빌로니아와 니네베의 공중정원의 수계를 위해 아시리아의 왕 센나체립에 의해 사용되었을지도 모르지만, 주류 학자들은 그것을 후세의 그리스 발명품이라고 여긴다.-42">[42]이후 파르티아나 사사니아 시대에는 메소포타미아에서 세계 최초의 배터리였을 수도 있는 바그다드 배터리가 만들어졌다.-BBC2-43">[43]
종교와 철학

고대 메소포타미아 종교가 최초로 기록되었다.메소포타미아인들은 세계는 거대한 공간에 둘러싸여 평평한 -44">[44]원반이며 그 위로는 천국이라고 믿었다.그들은 또한 물이 어디에나 있고, 위, 아래, 옆면이 있으며, 우주는 이 거대한 바다에서 탄생한다고 믿었다.게다가 메소포타미아 종교는 다신교였다.위에서 설명한 신앙은 메소포타미아인들 사이에서 공통적으로 유지되었지만, 지역적 변화도 있었다.우주에 대한 수메르어 단어는 안키(an-ki)로, 안신(安神)과 )">기여신을 가리킨다.[">인용필요]그들의 아들은 항공신 엔릴이었다.그들은 엔릴이 가장 강력한 신이라고 믿었다.그는 )">판테온의 주신이었다.
철학
그 지역의 수많은 문명은 아브라함 종교, 특히 히브리 성경에 영향을 미쳤다; 그 문화적 가치와 문학적인 영향은 창세기 책에서 특히 뚜렷하다.-45">[45]
조르지오 부크첼라티는 철학의 기원은 초기 메소포타미아의 지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믿고 있는데, 이 지혜는 생명의 어떤 철학, 특히 윤리를 변증법, 대화법, 서사시, 민속학, 찬송가, 가사, 산문 작품, 속담 등의 형태로 구현하였다.바빌로니아의 이성과 합리성은 경험적 관찰을 넘어 발전했다.-46">[46]
가장 초기 형태의 논리는 바빌로니아인들에 의해 개발되었는데, 특히 그들의 사회체제의 엄격한 비에너지적 특성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바빌로니아 사상은 자명했으며 존 메이너드 케인즈가 묘사한 "보통 논리"에 필적할 만하다.[">인용필요]바빌로니아 사상은 또한 에고다이크 공리와 호환되는 오픈 )">시스템 온톨로지(Open-systems Ontology)에 기초했다.-Sheila-47">[47]바빌로니아 천문학과 의학에서는 어느 정도 논리가 채용되었다.
바빌로니아 사상은 초기 고대 그리스와 헬레니즘 철학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특히 바빌로니아어 텍스트 비관주의 대화에는 소피스트의 작용사상, 헤라클라이테인의 변증법 교리, 플라톤의 대화와 유사한 점뿐만 아니라 소크라테스식 방법의 전조가 담겨 있다.-48">[48]이오니아 철학자 탈레스는 바빌로니아 우주론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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