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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새로운 CEO를 위한 준비

by Emily Blunt 2022.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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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새로운 CEO를 위한 준비

 

 

요약

  • 콜버트를 BDS의 CEO로 임명하면 데이비드 칼훈 CEO의 뒤를 이을 가능성이 희박하다.
  • 약속은 CEO 승계가 필요한 타임라인과 일치한다.
  • 데니스 뮐렌버그는 비슷한 승진 트랙을 따라 결국 보잉의 CEO로 임명되었다.
  • 나는 항공우주 포럼의 기사 그 이상을 한다.회원들은 모델 포트폴리오, 정기 업데이트, 채팅방 등을 이용할 수 있다.자세한 정보 »

 

De Boeing 737-맥스

 

Getty Images를 통한 Oriaz/iStock 편집

 

보잉(NYSE:BA)는 임원직의 일부 변화를 발표했는데,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없지만, 보잉의 새로운 CEO를 배출해야 하는 개편과 승진 계획의 시작일 가능성이 있다. 이것이 궁극적으로 데이브 칼훈을 위한 후계 구상의 전조가 될 수 있는 이유는 이 보고서에서 내가 논의하고자 하는 것이다.

보잉 리더십 셔플

 

시어도어 콜버트 3세 보잉 디펜스, 스페이스 앤 시큐리티의 신임 CEO

시어도어 콜버트 3세 보잉 디펜스, 스페이스 앤 시큐리티(보잉)의 신임 CEO

 

보잉은 테드 콜버트(49)를 보잉 디펜스, 스페이스 앤 시큐리티의 신임 CEO로 임명했다.그는 앞서 2019년부터 보잉 글로벌 서비스 CEO를 지낸 뒤 보잉 디펜스, 스페이스 & 시큐리티에 입사한다.그 이전에는 콜버트가 보잉사의 최고 정보 책임자로서 보잉사의 분석 프로그램을 성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따라서, 당신은 그가 보잉의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할 수 있다.산업 및 시스템 엔지니어링과 학제간 과학에서 이중 공학 학위를 받은 그는 항공우주 엔지니어가 아니어서 흥미롭다.

보잉 디펜스, 스페이스 앤 시큐리티에서 나는 그가 혁명적인 변화를 일으키기를 기대하지는 않지만, 국방 서비스에 대한 그의 경험이 그를 보잉의 디펜스 팔에 적합한 리더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데이터 및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에 대한 그의 경험이 국방부에 가치가 있을 수 있지만, 나는 데이터가 국방 시스템 프로그램의 모든 단계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를 기대하지는 않는다.

콜버트가 34년 만에 보잉에서 은퇴하는 리앤 캐럿(55)을 대신한다는 점이 더 흥미로울 것이다.그녀는 보잉 디펜스, 스페이스 & 시큐리티의 최고 경영자가 되었다. 보잉 디펜스, 스페이스 & 시큐리티는 회사의 별도 부문이 되기 전에 서비스 조직을 이끌었던 경험이 있다.어떤 의미에서는 콜버트가 방어팔을 이끌기 위한 서비스에서 캐럿이 했던 것과 같은 길을 걷고 있다.

리넨 캐럿의 보잉 디펜스, 스페이스 앤 시큐리티에서의 시간은 기복이 있는 시간으로 가장 잘 묘사될 수 있다.그녀는 보잉사가 800억 달러의 차세대 스텔스 폭격기 프로그램에 대한 입찰에서 패하자 크리스 채드윅으로부터 그 역할을 넘겨받았기 때문에 분명 쉽지 않은 시기였다.MQ-25 스팅레이 급유용 드론 계약을 따낸 보잉의 주도로 T-7 차세대 트레이너와 F-15EX가 출시됐다.그러나 850억 달러에 달하는 프로그램인 보잉의 미니트맨3를 대체하기 위해 보잉은 노스롭 그루먼(NOC)으로부터 다시 한번 입찰에서 패했고 캐럿은 문제가 된 KC-46A 프로그램을 물려받았다.그녀의 지도 아래 보잉은 유조선을 조종하는 디자인과 제조상의 문제가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없었고 스타라이너 프로그램 또한 궤도를 벗어났다.수년간 보잉을 따라다녔던 놀라운 점은 보잉의 수비 암과 큰 기회가 있었지만 캐럿은 대부분 그 배경에 머물러 있었다는 점이다.

글로벌 서비스 CEO 자리가 공석인 가운데 보잉은 글로벌 서비스 CEO에 스테파니 포프를 선임했다.그녀는 2020년 12월에 임명된 보잉 상용 항공기의 부사장 겸 CFO였다.그 전에 그녀는 보잉 글로벌 서비스의 부사장 겸 CFO였다.따라서, 서비스 부문의 새로운 지도자로 교황을 임명하는 것은 타당하다.

그래서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꽤 흥미로운 섞임이다.우리는 보잉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캐럿 매니저가 있지만 출구를 향해 가는 혼성 트랙을 가지고 있고, BDS의 새로운 CEO가 되는 동안, 회계 경력이 있는 사람이 서비스 부서를 이끌 것이다.보잉 737 MAX 이후 보잉사의 매니저와 빈 카운터를 인수하는 것에 대한 혐오가 있었고 가장 최근의 리더십 업데이트에서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매니저 한 명이 출구로 향하고 있고 빈 카운터가 승격된다는 것이다.대체로 투자자들이 보고 싶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쁜 것은 아니다.동시에 리더십이 활력을 되찾고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도 엿보고 있다.

보잉의 CEO가 되는 길

 

데이비드 L. 칼훈

데이비드 칼훈 보잉 최고경영자(CEO) (보잉)

 

리더십 업데이트로 보잉은 콜버트가 보잉의 차기 CEO가 될 준비를 하고 있거나 적어도 데이브 칼훈을 대체할 후보군에 오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데이브 칼훈(64)은 데니스 뮬렌버그가 보잉 737 맥스 사태에 대응해 퇴장당한 뒤 보잉의 최고경영자(CEO)가 됐다.칼훈 사장은 64세에 보잉사 최고경영자(CEO)로 유통기한을 제한하고, 앞으로 몇 년간 CEO로 남을 수 있도록 정년을 70세로 늘렸다.그래야 보잉 737 MAX 사태의 재정적 여파, 대유행의 여파, 핵심 프로그램에 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보잉은 새로운 CEO를 찾기 시작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지금부터 5년 후 보잉사는 후임자를 준비해야 하며, 그 점을 염두에 두고 지금 콜버트를 BDS의 CEO로 승진시키는 것이 타당하다.앞으로 5년 뒤 콜버트는 수비 암의 리더로서 경험을 쌓게 되며 보잉의 CEO로 일할 수 있는 10~15년의 잠재력을 지닌 55세가 된다.그래서 캐럿이 CEO가 될 가능성이 없는 것이다.BDS의 CEO로 제한된 가시성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캐럿은 이미 55살이고 캐럿이 보잉의 CEO로 승진할 경우 칼훈 CEO는 현재 CEO에서 물러날 의사가 없기 때문에 임기가 짧다.

BDS의 최고경영자(CEO)가 모두 차기 보잉사 리더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방어 암 CEO의 자리는 보잉의 차기 CEO로 가는 좋은 길을 제공한다.

 

CEO 데니스 뮬렌버그 보잉 항공기

데니스 뮬렌버그 전 보잉 최고경영자(CEO)(보잉)

 

데니스 뮬렌버그는 보잉 Defense, Space & Security의 CEO를 역임하고 BDS에 소속되어 있을 때 글로벌 서비스 부대를 지휘한 후 보잉의 CEO가 되었다. 뮬렌버그는 보잉 통합방위 시스템의 CEO가 되었고 이후 2009년 45세에 보잉 Defense, Space & Security가 되었다.4년 후, Muilenburg는 보잉의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가 되었다.뮬렌버그는 BDS의 CEO가 된 지 거의 6년 만인 2015년 7월 보잉의 CEO가 될 것이다.

BDS에서 보잉사 최고경영자(CEO) 선임까지 6년이라는 공백을 염두에 둔 콜버트는 앞으로 최장 5년 안에 임기를 시작하는 보잉 차기 CEO 후보군에 오르기엔 상당히 잘 맞춰진 것으로 보인다.유일한 차이점은 그가 BDS의 CEO가 될 당시 무일렌버그보다 4살이 더 많을 것이라는 점이다. 보잉사의 CEO의 의무 정년 5년 연장이 잠재적으로 고려한다면 그 4년은 의미가 없어야 하며 심지어 칼훈이 일찍 떠나면 콜버트가 CEO 자리에 오를 가능성도 있다 e.경사도 또한

콜버트가 보잉의 CEO가 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새로운 CEO가 외부에서 영입될 수 있고 보잉은 확실히 한 말에 베팅하지 않는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데니스 뮬렌버그가 2015년 보잉의 CEO가 된 동안 패트릭 섀너핸도 보잉의 차기 CEO가 될 가능성이 있는 패스트트랙에 올랐다.

결론

보잉사에서 발표한 리더쉽 셔플은 리더쉽 순위를 회복시키고 그것을 더욱 다양하게 만드는 것이다.전략이나 비즈니스 접근방식에 있어서는, 리더쉽 업데이트로부터 어떠한 주요 피벗도 기대되지 않는다.그러나 콜버트가 BDS의 CEO로 임명됨에 따라, 우리는 또한 필자가 꼭 필요한 리더십 변화라고 생각하는 보잉의 CEO 데이비드 칼훈을 후계자로 지명할 수 있는 잠재적인 후보들 중 첫 번째 얼굴을 보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리더십 업데이트로 보잉은 콜버트 보잉의 차기 CEO가 될 수 있는 절차에 착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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