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넬리우스 젬마에 대해 알아보자
코넬리우스(또는 코넬리오) 젬마(Gemma, 1535년 2월 28일 ~ 1578년 10월 12일)-1">[a]는 플랑드르 의사, 천문학자, ">점성술사였으며 지도 제작자 겸 악기 제작자 젬마 프리시우스의 장남이었다.가톨릭 르우벤대 의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고대 프톨레마이오스적 관행을 점성술로 복원하려는 아버지의 노력에 공감하면서 테트라비블로스(Tetrabiblos)에 그림을 그렸다.
천문학자로서 젬마는 1569년 월식을 관측하고, 타이코 브라헤보다 이틀 전인 11월 9일에 기록한 )">카시오페이아에 나타난 ">1572년 초신성을 '뉴 비너스'라고 하여 의미심장하다.-2">[1]브라헤와 함께, 그는 1577년 대혜성을 초자연적인 것으로 식별한 몇 안 되는 천문학자 중 한 명이었다.젬마는 또한 초신성에 관한 그의 1575년 저서에서 )">오로라에 대한 최초의 과학적 삽화를 출판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3">[2]
또 다른 이정표는 그의 의학 저술에서 나타난다: 1552년, 젬마는 인간 촌충의 첫 삽화를 출판했다.-4">[3]
젬마의 두 가지 주요 작품인 데 아르테 사이클로그노마이카(Antwerp, 1569)와 데 나투래 디비니시스(Antwerp, 1575)는 의학, 천문학, 점성학, 테라톨로지, 점성학, ">백과사전 등의 주제를 종합하여 초기 현대 지성사에서는 진정한 '숨은 보석'으로 불려왔다.-5">[4]
젬마는 또한 현대적인 의미에서 "최초의 진정한 난초 취미주의자"라고 불리는 구별을 가지고 있다."-6">[5]
내용물
- ">1인생
- ">2작동하다
- ">2.11577년 대혜성
- ">3참고 문헌 목록
- ">4추가 읽기
- ">5메모들
- ">6참조
인생[?title=Cornelius_Gemma&action=edit§ion=1">편집하다]
코넬리우스 젬마는 르우벤에서 태어나서 죽었지만 메헬렌의 라틴어 학교에 다녔다.그는 14세에 Leuven에서 예술 교수진과 함께 공부하기 시작했고, 의학 교수진에서 계속 공부했다.1569년 니콜라스 비지우스 교수의 뒤를 이어 1570년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7">[6]
젬마는 1578년경 페스트의 전염병으로 사망했는데, 그 전염병으로 루벤 인구의 3분의 1도 굴복했다.-8">[7]이미 다작의 작가임을 증명해 보였지만, 그는 겨우 40대 중반에 불과했다.그의 비문은 라틴어로 된 두 쌍의 엘리야커플로 구성되어 있는데, 라피스("돌, 귀석, 묘석")와 젬마("예전 돌, 보석")에 관한 것이다.그는 사제관에 들어간 라파엘과 의사로서 가족의 전통을 따르는 필립이라는 두 아들이 생존했다.-9">[8]
작동하다[?title=Cornelius_Gemma&action=edit§ion=2">편집하다]
젬마는 아버지의 사후작인 데 아스트롤라보 카톨리카(1556년)를 편집했다.1560년 조안스 위타겐이 인쇄한 연례 시리즈 에페메라이즈 운석학에서 자신의 작품을 출간하기 시작했다.에페메리데스는 로마 가톨릭 교회의 공식 승인 통지가 있는 낮은 나라들에서 가장 먼저 알려진 점성술 작품이다.젬마는 사법 점성술에서 벗어나 정치적 사건에 대한 점성술 예측을 포기했고, 점차 천문학적인 현상과 기상학적 점성술에 대한 예측에 국한된 것 같다.예를 들어, 1561년에 대한 그의 예측은 태양과 관련하여 대부분의 행성적 측면과 고정된 별들의 위상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동시대의 예측을 능가하는 철저함을 가지고 있었다.-10">[9]그러나 그는 점성술 의학에 전념했고, 예측 가능한 대기 상태가 별)"> 접속사까지 확장되어 질병을 발생시킨다고 믿었다.-11">[10]

젬마는 추계와 천체, 자연, 영혼과 지성, 숫자, 사상과 외부 사물을 한데 모으는 보편적 철학을 수립하려고 시도했다.3권 데 아르테 사이클로그노미카에서 그는 히포크라테스, 플라톤, 갈렌, 아리스토텔레스의 가르침을 룰리우스에서 유래한 방법론으로 종합했다.이 "사이클로네틱 아트"는 가장 바깥쪽에서부터 시작하여 7개의 동심원을 배열한 것이다.
-
- 물질,
- 사고;
- 절대 술어,
- 친척
- 덕목;
- 불량품;
- 질문들-12">[11]
도표, 천체도, 구면 삼각형의 풍부함은 세 )#In_philosophy">개를 신비한 숫자로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젬마의 아르스 사이클로그노마이카의 특징이다.부문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분야로 분류된다.
-
- imaginatio(과학, 천문학, 의학 및 관련 분야)
- 비율(수치, 수사, 사이클로그램, 변증법)
- 지성(수학, 윤리, 신학으로 세분된 물리학).-13">[12]
자연 속의 신의 흔적이나 특징에 관한 젬마의 두 권인 드 나투래 디비니스 성격론 (1575년)은 의학적인 경이로운 이야기를 포함했다.프란체스코 마리아 과조의 마렌디움 말레피시아룸에서 한 예가 &pg=PA108&lpg=PA108&dq=%22Cornelius+Gemma%22&source=web&ots=LjwWL3gYId&sig=yEGw2FIIk5QTqeS35XKnIMJx_uM&hl=en&sa=X&oi=book_result&resnum=7&ct=result">온라인에서 발견될 수 있다: 15세 소녀가 살아있는 뱀장어를 배설하고 머리카락, 피부 조각, 돌, 뼈의 엄청난 흐름을 토했다고 보고되었다.원인은 악마적이라 생각했지만 젬마는 '자연적 원인'으로 치료에 접근했다고 한다.Guazzo는 또한 Gemma가 인간의 자발적인 성 변화를 논의했다고 말한다.-14">[13]
젬마는 자신의 의학적 관행에 비추어 탕자와 우주론의 관계를 보았다. 즉, 의사가 환자의 증상을 해석하여 질병을 예측할 수 있듯이, 자연에서 탕자를 읽는 것은 우주의 신성한 의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그는 이 아르스 코스모크리티카를 새로운 과학으로 여겼다.-15">[14]
1577년 대혜성[?title=Cornelius_Gemma&action=edit§ion=3">편집하다]
젬마의 보다 과학적으로 중요한 작품-16">[15] 중 하나는 1577년 11월 14일 그가 처음 관찰한 위대한 혜성을 다루었다.젬마는 몇 안 되는 천문학자 중 한 명이었는데, 가장 유명한 타이코 브라헤와 헬리사이어스 로슬린, -Kassel">윌리엄 4세, 헤세-카셀의 랜드그레이브, %A4stlin">그리고 마이클 %A4stlin">메스틀린도 이 혜성을 ?title=Superlunary&action=edit&redlink=1">초행성으로 식별했다.-17">[16]브라헤는 동료의 수학적인 결함에 대해 매우 비판적이었지만 거시적 포텐츠와 혜성의 물리적 특성에 대한 그의 부분을 칭찬했다.젬마는 그의 정확한 천문학적 관찰을 도덕적 목적에 종속시켰다; "제마에게"는 "혜성의 수학적, 물리적 특성에 대한 연구는 그 자체로 끝이 아니라, 우주의 배열과 그 부분들 사이의 신성한 공감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한 수단이었다"-18">[17]고 타비타 판 누후이스는 쓰고 있다.
참고 문헌 목록[?title=Cornelius_Gemma&action=edit§ion=4">편집하다]
- 손디케, 린.마법과 실험 과학의 역사, 알려지지 않은 판.Cornelius Gemma, 페이지 406–408에 대해서는 &pg=PA406&lpg=PA406&dq=%22Cornelius+Gemma%22&source=bl&ots=8h71MjWswJ&sig=fQ3yOHUZSx8el60VzdZakc4oRqY&hl=en&sa=X&oi=book_result&resnum=5&ct=result#PPA409,M1">온라인에서 제한적으로 미리보기를 한다&pg=PA406&lpg=PA406&dq=%22Cornelius+Gemma%22&source=bl&ots=8h71MjWswJ&sig=fQ3yOHUZSx8el60VzdZakc4oRqY&hl=en&sa=X&oi=book_result&resnum=5&ct=result#PPA409,M1">.
- 반든 브로크, 스티븐영향력의 한계: 피코, 루바인 그리고 르네상스 점성술의 위기.브릴, 2003년Cornelius Gemma, 페이지 186–190에 대해 &pg=PA186&lpg=PA186&dq=%22Cornelius+Gemma%22&source=bl&ots=pVR3daaUn9&sig=E14BssU6czHN2uzzu40GWulM5dM&hl=en&sa=X&oi=book_result&resnum=1&ct=result">온라인에서 제한적인 미리보기&pg=PA186&lpg=PA186&dq=%22Cornelius+Gemma%22&source=bl&ots=pVR3daaUn9&sig=E14BssU6czHN2uzzu40GWulM5dM&hl=en&sa=X&oi=book_result&resnum=1&ct=result">.
- 반 누후이, 타비타두 얼굴의 야누스의 시대: 1577년과 1618년의 혜성과 네덜란드의 아리스토텔레스 세계관의 쇠퇴.브릴, 1998년혜성에 대한 젬마의 견해에 대한 광범위한 토론, 169–189페이지 &pg=PA169&lpg=PA169&dq=%22Cornelius+Gemma%22&source=bl&ots=EWPG5lCnDY&sig=lfeNtgNQ9I8ngcVjTclI8hCD6n8&hl=en&sa=X&oi=book_result&resnum=10&ct=result#PPA169,M1">온라인.
- 히라이 히로, 히포크라테스의 "코넬리우스 젬마와 히포크라테스의 신엽파타닉 리딩"에서: 히라이 히로, 의학 휴머니즘과 자연철학: 물질, 생명, 영혼에 대한 르네상스 논쟁 (보스턴 라이덴: 브릴, 2011), 104-122.
추가 읽기[?title=Cornelius_Gemma&action=edit§ion=5">편집하다]
- 히라이, 히로 편집장코넬리우스 젬마: 르네상스 루바인의 우주론, 의학, 자연철학.2008년 파브리지오 세라2007년 2월 23일 겐트 대학에서 열린 코넬리우스 젬마에 관한 국제 회의에서의 의사 진행. )">ISBN/88-6227-118-2">88-6227-118-2)">ISBN/9788862271189">9788862271189
내용:
-
- "코페르니쿠스 제도에 관한 시:페르난드 한린의 코넬리우스 젬마와 그의 코스모크라테스 예술
- 게르마나 에른스트의 "Il languaggio Universale dei cieli: Cornelio Gemma, Tycho Brahe, Tomaso Campanella"
- 다리오 테시치니의 "Vere Gemmeum est?": Cornelio Gemma e la 스텔라 누오바 델 1572"
- 장 세아드의 "La inception de sullon Cornelius Gemma"
- 콩세타 페누토의 "코넬리우스 젬마 외 레피데미에 데 1574"
- 히라이 히로(Hiroai)의 "페넬, 카르다노, 젬마에서 히포크라테스의 프리스카 신학 및 신학 읽기"
- Stephen Clucas의 "Cornelius Gemma and Universal Method"
- "코넬리우스 젬마, 철학자 und Methode:토마스 레인카우프의 '아인 분석(Eine Analysis des Ersten Buches der Ars cyclogomi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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