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트프리트 빌헬름 라이프니즈에 대해 알아보자
고트프리트 빌헬름 (본) 라이프니 (Gottfried Wilhelm, 1646년 7월 1일 [O.S. 21년 – 1716년 11월 14일)는 수학자, 철학자, 과학자, 외교관으로 활동한 독일의 다산수였습니다.그는 철학과 수학의 역사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낸 인물입니다.그는 철학, 신학, 윤리학, 정치학, 법률, 역사학, 언어학에 관한 작품을 썼습니다.라이프니츠는 또한 물리학과 기술에 주요한 공헌을 했으며, 훨씬 나중에 확률론, 생물학, 의학, 지질학, 심리학, 언어학, 컴퓨터 과학에서 표면화된 개념들을 기대했습니다.또한 그는 독일 울펜뷔텔 도서관의 감독으로 재직하면서 유럽의 많은 대형 도서관의 안내서가 될 카탈로그 시스템을 고안해 냈습니다.라이프니츠의 이 방대한 과목에 대한 공헌은 여러 학술지, 수만 통의 편지, 미발표 원고 등에 흩어져 있었습니다.그는 주로 라틴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여러 언어로 글을 썼지만 영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도 썼습니다.
철학자로서 그는 17세기 합리주의와 이상주의의 가장 위대한 대표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수학자로서 그의 가장 큰 업적은 아이작 뉴턴의 동시대적 발달과는 별개로 미분학과 적분학의 주요 사상의 발전이었습니다.수학적인 작품들은 일관되게 라이프니츠의 표기법을 미적분의 전통적인 표현으로 선호해 왔습니다.
그러나 라이프니츠의 연속성 법칙과 동질성의 초월 법칙이 비표준적 분석을 통해 일관된 수학 공식화를 찾아낸 것은 20세기에 이르러서였습니다.그는 또한 기계 계산기 분야의 선구자였습니다.파스칼의 계산기에 자동 곱셈과 나눗셈을 추가하는 작업을 하던 그는 1685년에 처음으로 바람개비 계산기를 설명한 후 최초의 대량생산 기계식 계산기인 아릿미터에 사용되는 라이프니즈 휠을 발명했습니다.그는 또한 표준 설계 패러다임인 본 노이만 건축, 즉 "컴퓨터 아키텍처"를 포함한 거의 모든 디지털(전자, 솔리드 스테이트, 이산 논리) 컴퓨터의 기초가 되는 이진수 체계를 20세기 후반부터 21세기까지 정비하였습니다.라이프니츠는 "컴퓨터 과학의 창시자"로 불렸습니다.
철학과 신학에서 라이프니즈는 낙관주의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즉, 적격의 의미에서 우리 세계는 하나님이 창조할 수 있었던 가장 좋은 세계라는 그의 결론은 그의 풍자적인 소설 칸디드(Candide)에서 볼테르와 같은 다른 사상가들에 의해 때때로 조명되는 견해입니다.라이프니츠는 르네 데카르트, 바루치 스피노자와 함께 근대 3대 합리주의자의 한 사람이었습니다.그의 철학은 또한 학문적 전통의 요소들, 특히 현실의 어떤 실질적인 지식은 첫 번째 원칙이나 이전의 정의로부터 추론함으로써 성취될 수 있다는 가정을 동화시킵니다.라이프니츠의 작품은 현대 논리를 기대했고, 모달 개념을 정의하기 위해 "가능 세계"라는 용어를 채택한 것과 같은 현대 분석 철학에 여전히 영향을 미친입니다.
전기
초년기
고트프리트 라이프니즈는 30년 전쟁이 끝나갈 무렵인 1646년 7월 1일 작센주 라이프치히에서 프리드리히 라이프니즈와 카타르시나 슈묵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프리드리히는 가족 일기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21. Juny am Sontag 1646 Ist mein 손 고트프리드 빌헬름, sextam vespertinam 1/4 uff 7 uhr uhr neur welt gebohren, im Wassermann.
영어로:
6월 21일 일요일 [NS: 7월 1646년 아들 고트프리드 빌헬름은 저녁 7시 15분 전에 아쿠아리우스에서 태어났습니다.
라이프니즈는 그해 7월 3일 세인트루이스에서 세례를 받았습니다. 라이프치히 니콜라스 교회, 그의 대부는 루터의 신학자 마틴 가이어 입니다.그의 아버지는 그가 여섯 살 때 돌아가셨고, 그때부터 라이프니즈는 어머니에 의해 양육되었습니다.
라이프니츠의 아버지는 라이프치히 대학의 도덕철학 교수였고, 그 소년은 후에 아버지의 개인 도서관을 물려받았습니다.그는 일곱 살 때부터 그것을 무료로 접할 수 있었습니다.라이프니츠의 학문은 대체로 권위자의 작은 규범에 대한 연구에 국한된 반면, 아버지의 도서관은 그가 대학 시절까지 읽을 수 없었을 다양한 진보된 철학과 신학적 작품들을 공부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주로 라틴어로 쓰여진 아버지의 도서관을 접할 수 있게 된 것도 12세 무렵 달성한 라틴어 숙달로 이어졌습니다.13살 때 그는 학교에서 특별한 행사를 위해 아침에 300개의 라틴어 구절을 작곡했습니다.
1661년 4월 14세에 아버지의 옛 대학에 입학하였고, 1662년 12월에 철학 학사 학위를 마쳤습니다.그는 1663년 6월 9일, 개인화의 원리를 다룬 자신의 디퓨타티오 Migilysica de Principico Individualui(개인화의 원리에 관한 메타물리학적 디퓨전)를 옹호했습니다.라이프니즈는 1664년 2월 7일 철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1664년 12월, 그는 철학과 법 사이의 이론적 관계와 교육학적 관계를 모두 주장하면서, 논문 퀘이스티누스 철학 전 주레 콜렉타럼을 출판하고 옹호했습니다.1년간의 법학연수를 거쳐 1665년 9월 28일 법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그의 논문의 제목은 De conditionibus (On Conditions)입니다.
1666년 초, 19세의 나이로 라이프니즈는 그의 첫 번째 책인 《De Arte Combinatoria》(The Combinatorial Art에 대하여)를 썼는데, 그 첫 부분은 역시 1666년 3월에 옹호한 《철학》에 나오는 그의 하빌레이션 논문이기도 했습니다.데 아르테 콤비나토리아는 라몬 렐의 아르스 마그나에서 영감을 받아 신의 존재에 대한 증거를 담고 기하학적 형태로 주조되며 움직임에서 나온 주장을 바탕으로 했습니다.
그의 다음 목표는 자격증과 법학박사 학위를 따는 것이었는데, 보통 3년 동안 공부해야 했습니다.1666년 라이프치히 대학은 라이프니츠의 박사학위 신청을 거절하고, 상대적으로 젊은 시절이 가장 유력한 그에게 법학박사학위 수여를 거부했습니다.라이프니츠는 이어서 라이프치히를 떠났습니다.
라이프니츠는 그 후 알트도프 대학에 등록하고 재빨리 논문을 제출했는데, 아마도 일찍이 라이프치히에서 연구해 왔을 것입니다.그의 논문의 제목은 Jure의 Disputatio Presidentis de Casibus Consumbis(불확실한 법률적 사건에 대한 관헌적 논쟁)이었습니다.라이프니즈는 1666년 11월 법학박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그는 다음으로 알트도르프에서 학위 임명 제의를 거절하면서 "내 생각은 전혀 다른 방향으로 바뀌었다"고 말했습니다.
성인이 된 라이프니츠는 자신을 "고트프리드 폰 라이프니즈"라고 소개하곤 했습니다.그의 글을 사후에 출판한 많은 판본들은 그의 이름을 "Freiherr G. W. von Leibniz"로 표제했습니다.그러나, 어떤 형태의 귀족에도 그의 임명을 명기한 어떤 현 정부로부터도 어떤 문서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1666–1676
고트프리드 빌헬름 라이프니즈 조각
라이프니츠의 첫 직책은 뉘른베르크의 화학 사회의 샐러리맨 비서였습니다.그는 그 당시 그 주제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었지만 깊이 배운 것으로 자신을 표현했습니다.그는 곧 해직된 마인츠 일렉터 총리 요한 필리프 폰 쇤보른(1622~1672)을 만났습니다.폰 보이네부르크는 라이프니즈를 조수로 고용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엘렉터와 화해하여 라이프니즈를 그에게 소개했습니다.라이프니츠는 그 후 취업의 희망을 품고 당선자에게 법률에 관한 에세이를 헌납했습니다.그 계략은 효과가 있었다; 그 선거인은 라이프니츠에게 선거법을 개정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1669년 라이프니즈는 항소법원에서 심사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비록 폰 보이네부르크가 1672년 늦게 사망하였지만, 라이프니츠는 1674년 그를 해고할 때까지 미망인의 고용 하에 있었습니다.[인
폰 보인부르크는 라이프니츠의 명성을 널리 알리는데 많은 공을 들였고, 후자의 암기와 편지들은 호의적인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라이프니츠가 당선자에게 봉사한 후, 그곳에서는 곧 외교적인 역할이 뒤따랐습니다.그는 가공의 폴란드 귀족이라는 필명으로 독일인 폴란드 왕관 후보를 두고 (실패) 다투는 에세이를 출간했습니다.라이프니츠의 성인 생활 동안 유럽 지정학의 주역은 프랑스의 군사력과 경제적 힘에 힘입어 프랑스의 루이 14세의 야망이었습니다.한편, 30년 전쟁은 독일어를 사용하는 유럽을 지치고, 분열되고, 경제적으로 뒤처지게 만들었습니다.라이프니츠는 다음과 같이 루이스의 주의를 분산시켜 독일어를 사용하는 유럽을 보호하자고 제안했습니다.프랑스는 이집트를 네덜란드 동인도 제도의 궁극적인 정복을 위한 디딤돌로 삼도록 초청될 것입니다.그 대가로 프랑스는 독일과 네덜란드를 방해받지 않고 떠나기로 동의할 것입니다.이 계획은 선거인단의 신중한 지지를 얻었습니다.1672년 프랑스 정부는 라이프니츠를 파리로 초청해 논의를 벌였으나 프랑코-더치 전쟁이 발발하자 곧 이 계획은 추월되어 무관하게 되었습니다.1798년 나폴레옹의 이집트 침공이 실패한 것은 유럽의 동반구 식민 지배권이 이미 네덜란드에서 영국으로 넘어간 후, 자신도 모르게 뒤늦게 라이프니츠의 계획을 이행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인
이리하여 라이프니즈는 1672년에 파리로 갔습니다.도착 직후, 그는 네덜란드의 물리학자 겸 수학자 크리스티아안 후이겐스를 만나 수학 및 물리학에 대한 자신의 지식이 엉성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그는 후이겐스를 멘토로 하여 곧 자신의 버전의 미적분학을 발견하는 등 두 과목에 주요한 공헌을 하도록 밀어주는 자습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당대 프랑스의 대표적 철학자인 니콜라스 말브랑슈와 앙투안 아르나울드를 만나 출판은 물론 미발표된 데카르트와 파스칼의 글을 연구했습니다.그는 독일의 수학자 에렌프리트 발터 폰 츠치른하우스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평생 동안 편지를 주고 받았습니다.
스텝드 계산기
프랑스가 라이프니츠의 이집트 계획의 일부를 이행하지 않을 것이 확실해지자, 엘렉터는 1673년 초에 라이프니츠의 호위를 받은 조카를 런던에 있는 영국 정부에 관련 임무를 맡겼습니다.그곳에서 라이프니츠는 헨리 올덴버그와 존 콜린스의 지인이 되었습니다.그는 왕립 협회를 만나 1670년부터 자신이 설계하고 만들어 온 계산기를 시연했습니다.이 기계는 4가지 기본 운영(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을 모두 실행할 수 있었고, 사회는 빠르게 그를 외부 구성원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임무는 선거인단의 사망 소식(1673년 2월 12일)이 전해지자 갑작스럽게 끝났습니다.라이프니츠는 계획했던 대로 마인츠에게 돌아가지 않고 즉시 파리로 돌아왔습니다.같은 겨울에 그의 두 후원자가 갑자기 죽었다는 것은 라이프니즈가 그의 경력에 대한 새로운 근거를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브런즈윅의 존 프레드릭 공작이 하노버를 방문하도록 초청한 1669년은 운명적이었던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라이프니츠는 초대를 거절했으나 1671년 공작에 응하기 시작했습니다.1673년 공작은 라이프니츠에게 상담관직을 제의했습니다.라이프니츠는 2년 후에야 아주 마지못해 그 자리를 수락했는데, 그의 지적 자극을 받은 파리나 합스부르크 황실에 고용이 추진되고 있지 않다는 것이 확실해진 후에야 비로소 그 자리를 받아들였습니다.
1675년 그는 외국인 명예 회원으로 프랑스 과학 아카데미에 입학하려고 했으나 이미 그 곳에 외국인이 충분하다고 여겨져 초청장이 오지 않았습니다.그는 1676년 10월에 파리를 떠났습니다.
하노버 가문, 1676-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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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니츠는 런던으로 한 번 더 짧은 여행을 한 후 1676년 말까지 하노버에 도착하는 것을 가까스로 연기했는데, 그곳에서 뉴턴은 미발표된 미발표 작품을 미리 본 적이 있다고 비난했습니다.이것은 그가 뉴턴으로부터 미적분을 훔쳤다는 혐의를 뒷받침하는 증거라고 주장되었습니다.런던에서 하노버로 가는 여정에서 라이프니즈는 헤이그에서 미생물의 발견자인 판 리우웬후크를 만났습니다.그는 또한 며칠 동안 스피노자와 치열한 토론을 벌였는데, 스피노자는 이제 막 자신의 주업인 윤리학을 완성했습니다.
1677년, 그는 그의 요청으로, 그가 평생 동안 지킨 직책인 추밀원 변호사에게 승진되었습니다.라이프니츠는 브룬스윅 가의 3명의 통치자를 역사학자, 정치고문, 그리고 그 결과 가장 중요한 것은 두칼 도서관의 사서였습니다.그 후 그는 브런즈윅 가와 관련된 모든 정치, 역사, 신학적 문제들에 펜을 사용했고, 그 결과 문서들은 그 시기의 역사적 기록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라이프니츠는 하스 산맥의 채굴 작업을 개선하기 위해 풍차를 이용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시작했습니다.이 프로젝트는 광산 운영을 개선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았으며 1685년 에른스트 8월 공작에 의해 중단되었습니다.
라이프니츠를 받아들인 북독의 몇 안 되는 사람들 중에는 하노버의 소피아 여관(1630–1714), 하노버의 딸 소피아 샤를로트(1668–1705) 프로이센 왕비이자 그가 공언한 제자인 안스바흐의 캐롤라인, 미래의 조지 2세가 있었습니다.이 여성들에게 그는 각각 특파원, 고문, 친구였습니다.차례로 그들은 모두 라이브니즈를 그들의 배우자와 미래의 영국의 왕 조지 1세보다 더 많이 승인했습니다.
하노버의 인구는 약 1만 명에 불과했고, 그 지방성은 결국 라이프니츠를 괴롭혔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룬스윅 가의 주요 궁정관이 된다는 것은 꽤 영광스러운 일이었는데, 특히 라이프니츠가 그 가문과 결탁하는 동안 그 가의 위신이 급상승했다는 점에 비추어 볼 때 더욱 그러합니다.1692년 브런즈윅 공작은 신성로마제국의 세습적인 엘렉터가 되었습니다.영국 정착법 1701호는 윌리엄 3세와 그의 시누이 겸 후계자 앤 여왕이 모두 사망하자 소피아와 그녀의 혈통을 영국의 왕족으로 지정했습니다.라이프니츠는 그 법에 이르는 시책과 협상에서 역할을 했지만, 항상 효과적인 것은 아니었습니다.예를 들어, 그가 영국에서 익명으로 출판한 브런즈윅의 명분을 홍보하기 위해 생각한 것은 영국 의회에서 공식적으로 비난을 받았습니다.
브룬스윅 부부는 라이브니즈가 궁정으로서 맡은 임무와 무관한 지적 추구, 미적분학을 완벽히 하고, 다른 수학, 논리, 물리학, 철학에 대해 글을 쓰고, 방대한 서신 왕래를 계속하는 등의 노력을 용인했습니다.그는 1674년에 미적분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의 남아있는 노트에 미적분학을 사용한 최초의 증거는 1675년입니다.1677년까지 그는 일관성 있는 시스템을 손에 넣었으나, 1684년까지 출판하지 않았습니다.라이프니츠의 가장 중요한 수학 논문은 1682년에서 1692년 사이에 발표되었는데, 대개 그와 오토 멘케가 1682년에 창간한 악타 에루디토룸에 있습니다.그 학술지는 그의 수학적, 과학적 명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이는 결국 외교, 역사, 신학, 철학 분야에서 그의 명성을 드높였습니다.
1669년부터 1704년까지의 라이프니츠의 서신, 논문, 노트, 폴란드 국립도서관.
에르네스트 아우구스투스 일렉트로너는 라이프니츠에 의뢰하여 브룬스윅 가의 역사를 쓰도록 하였는데, 그 결과로 나온 책이 그의 왕조적 야망을 앞당기기를 바라면서 샤를마뉴 시대나 그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1687년부터 1690년까지 라이프니즈는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를 광범위하게 여행하면서 이 프로젝트에 관련된 기록 자료를 찾고 있습니다.수십 년이 흘렀지만 역사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다음 엘렉터는 라이프니츠의 명백한 팽창에 상당히 짜증이 났습니다.라이프니츠는 이 프로젝트를 끝내지 못했는데, 그 이유는 부분적으로 다른 많은 분야에서의 그의 엄청난 생산력 때문이기도 하지만, 또한 그의 후원자들이 짧은 인기 책에 꽤 만족했을 때, 아마도 해설이 있는 족보에 불과했을 때, 완성되었을 때, 기록 자료를 바탕으로 꼼꼼하게 연구되고 박식한 책을 쓰자고 주장했기 때문입니다.3년 이내에그들은 그가 실제로 그가 맡은 임무의 공정한 부분을 수행했다는 것을 결코 알지 못했다: 라이프니즈가 19세기에 마침내 브룬스윅 가의 역사를 위해 쓰고 수집한 자료가 출판되었을 때, 그것은 세 권을 채웠습니다.
라이프니츠는 1691년 로어 작센주 울펜뷔텔에 있는 헤르조그 아우구스트 도서관 사서로 임명되었습니다.
1708년 존 킬은 왕립학회지에 뉴턴의 것으로 추정되는 축복으로 글을 쓰면서 라이프니즈가 뉴턴의 미적분을 표절했다고 비난했습니다.이리하여 라이프니츠의 남은 인생을 어둡게 했던 미적분 우선권 분쟁이 시작되었습니다.레이브니츠의 철회 요구에 응하여 행해진 왕립 협회(뉴턴이 승인되지 않은 참가자였던 곳)의 정식 조사는 킬의 혐의를 뒷받침했습니다.1900년 이후 수학 집필의 역사가들은 라이프니츠와 뉴턴의 미적분학 버전 사이의 중요한 차이를 지적하면서 라이프니즈를 획득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1711년 북유럽을 여행하던 중 러시아인 차르 피터 대왕은 하노버에 들러 라이프니즈를 만났고, 레이브니즈는 평생 러시아 문제에 어느 정도 관심을 가졌습니다.1712년 라이프니츠는 빈에서 2년 동안 거주하기 시작했고, 그곳에서 합스부르크 왕가의 황실 참의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1714년 앤 여왕이 사망하자 조지 루이스 일렉트로닉스는 1701년 정착법의 조건에 따라 영국의 조지 1세가 되었습니다.라이프니즈가 이 행복한 사건을 이끌어내기 위해 많은 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그의 영광의 시간이 될 수 없었습니다.조지 1세는 앤스바흐의 캐롤라인인 웨일즈 공주가 중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라이브니즈가 그의 아버지가 거의 30년 전에 의뢰한 브런즈윅 가문의 역사 중 적어도 한 권을 완성할 때까지 런던에서 그와 함께 하는 것을 금했습니다.더욱이 조지 1세가 라이프니즈를 런던 법정에 세우는 것은 미적분 우선 논쟁에서 승리한 것으로 보여지고 영국 공식계에서의 지위가 이보다 높을 수 없었던 뉴턴에게 모욕적인 것으로 여겨졌을 것입니다.마침내, 그의 소중한 친구이자 수비수인 Dowager Electress Sophia는 1714년에 죽었습니다.
죽음
라이프니츠는 1716년 하노버에서 죽었습니다.당시 그는 조지 1세(당시 우연히 하노버 근처에 있었던 사람)도, 개인 비서 이외의 동료 궁정도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을 정도로 호의를 잃었습니다.라이프니츠가 왕립학회와 베를린 과학 아카데미의 종신회원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단체도 그의 죽음을 기리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보았습니다.그의 무덤은 50년 넘게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그러나 그는 1700년 그를 외국인 회원으로 인정한 파리의 프랑스 과학 아카데미 이전에 폰테넬에 의해 찬사를 받았습니다.이 추도사는 소피아 여사의 조카인 오를레앙 공작부인의 명에 따라 작곡되었습니다.
사생활
라이프니츠는 결혼하지 않았습니다.그는 가끔 돈에 대해 불평을 했지만, 그가 유일한 후계자인 여동생의 의붓아들에게 남긴 공정한 액수는 브런즈윅이 대체로 그에게 많은 돈을 지불했다는 것을 증명해 주었습니다.그의 외교적 노력에서, 그는 때때로 그의 시대의 전문 외교관들에게 너무나 자주 그랬듯이, 부도덕한 사람들에 대해 진상을 규명했습니다.레이브니즈는 여러 차례 개인 원고를 소급하고 변경했는데, 이는 미적분학 논란 중에 그를 좋지 않은 시각에 빠지게 했습니다.
그는 매력적이고 예의 바르고 유머와 상상력이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그는 유럽 전역에 많은 친구들과 숭배자들이 있었습니다.그는 개신교 신자와 철학적 신학자로 동일시했습니다.라이프니츠는 평생 트리니티 기독교에 전념했습니다.
철학자
라이프니츠의 철학적인 사고는 단편적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그의 철학적인 저술은 주로 저널 기사, 그가 죽은 지 오래 후에 출판된 원고, 그리고 많은 특파원들에게 보내는 많은 편지 등 많은 짧은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그는 오직 두 권의 책으로 된 철학 서적만을 썼는데, 그 중 1710년의 테오디체만이 그의 생전에 출판되었습니다.
라이프니츠는 1686년 니콜라스 말브랑슈와 앙투안 아르나울드 사이의 계속되는 분쟁에 대한 논평으로 그가 작곡한 형이상학에 관한 담론에서 철학자로서의 출발을 기정사실화했습니다.이것은 Arnauld와 광범위하고 가치 있는 서신으로 이어졌다; 그것과 담론은 19세기에 이르러서야 출판되었습니다.1695년 라이프니즈는 '물질의 신체계와 소통'이라는 저널 기사로 유럽 철학에 대중적으로 입문했습니다.1695년과 1705년 사이에 그는 그의 인간 이해에 관한 새 에세이를 작곡하였는데, 존 로크의 1690년 인간 이해에 관한 에세이에 대한 장문의 논평이 있었으나, 로크의 1704년 죽음을 알게 된 후, 이 에세이를 출판하고자 하는 욕구를 잃었기 때문에 1765년까지는 뉴 에세이가 출판되지 않았습니다.1714년에 작곡되어 사후에 출판된 모나돌로그는 90개의 격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이프니츠는 또한 형이상학에 대한 그의 견해를 요약한 1903년 (pp. 518–523) 루이스 쿠투라트에 의해 처음 출판된 짧은 논문인 "프리마에가 증명한다"를 썼습니다.이 논문은 날짜가 없다; 그가 1689년 비엔나에 있을 때 썼다는 것은 현재 진행중인 비평판이 마침내 라이프니츠의 1677-90년 철학적 저술을 출판한 1999년에야 결정되었습니다.쿠투라트의 이 논문은 특히 분석 철학자들 사이에서 라이프니츠에 대해 20세기 훨씬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발판이 되었습니다.그러나 1688년까지 라이프니츠의 모든 철학적 저술에 대한 꼼꼼한 연구 - 1999년 비판판에 추가될 수 있었던 연구—Mercer(2001)는 쿠투라트의 낭독에 대해 의견을 달리해 달라고 애원했다; 배심원단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라이프니츠는 1676년 스피노자를 만나 그의 미발표 글 중 일부를 읽었고, 이후 스피노자의 사상 일부를 전용했다는 의혹을 받아왔습니다.라이프니츠는 스피노자의 강력한 지성에 감탄하면서도, 특히 이것이 기독교의 정통성과 일치하지 않을 때 스피노자의 결론에 정면으로 경악하기도 했습니다.
데카르트나 스피노자와는 달리 라이프니즈는 철학에 있어서 철저한 대학 교육을 받았습니다.그는 라이프치히 교수인 야콥 토마시우스에게 영향을 받았으며, 그는 철학 분야에서 그의 BA 논문을 감독하기도 했습니다라이프니츠는 루터 대학에서도 존경받는 스페인 예수회 신자인 프란시스코 수아레즈도 열심히 읽었습니다.라이프니츠는 데카르트, 휴겐스, 뉴턴, 보일의 새로운 방법과 결론에 깊은 관심을 가졌지만, 학구적 관념에 의해 짙게 색칠된 렌즈를 통해 그들의 작품을 보았습니다.그러나 라이프니츠의 방법과 우려는 종종 20세기의 논리학, 분석학, 언어철학을 예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칙
라이프니츠는 다음과 같은 7가지 철학적 원리 중 하나 또는 다른 하나를 다양하게 제기하였습니다.
신원/대조.어떤 명제가 사실이라면, 그 명제의 부정은 거짓이고 그 반대도 거짓입니다.
확실한 것의 정체성.두 가지 뚜렷한 것이 모든 성질을 공통으로 가질 수는 없습니다.만약 x에 의해 소유되는 모든 술어가 y에 의해서도 소유된다면, x와 y는 동일하다; 두 가지 분명한 것을 가정하는 것은 두 개의 이름으로 동일한 것을 가정하는 것입니다.현대적 논리와 철학에서 자주 제기되는 '불확실성의 동일성'은 흔히 라이프니츠의 법칙이라고 불립니다.특히 분자철학과 양자역학에서 가장 많은 논란과 비판을 끌어냈습니다.
충분한 이유."무엇이든 존재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있어야 하고, 어떤 사건이 일어나든, 어떤 진실을 얻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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